티스토리 뷰

구글은 전세계 검색시장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들이 1위를 지키기 위해서는 각 나라별 정보보안 규칙을 잘 따라야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일부 선정성이 강하거나 약물과 같은 키워드에 대해서는 성인인증이 된 사용자들에게만 검색 결과를 보여주어야 하는 법규가 있습니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하는 방법

보통은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으므로, 계정에서 성인 인증을 하게 되면 따로 성인인증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브라우저에서는 성인인증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겪어야 합니다.

 

하지만, 구글은 각 나라에서 요구하는 법규를 적용하고 있다고 했죠? 여기에 힌트가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에 성인인증을 별도로 하지 않는 나라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본과 영국이 있습니다. 일본과 영국 구글에서는 왠만한 검색어들이 모두 일반 검색어로 간주되어 검색 결과가 보여집니다.

 

간단하게 성인인증을 피하는 방법으로 영국 또는 일본으로 구글의 기본 설정을 해 두면 됩니다. 어떻게 하는 것인지 한 번 따라와 보시죠.

 

🔻 성인인증을 요구하는 검색어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성인인증을 하라고 뜨지요?

구글 성인인증 우회
성인인증 검색어 입력화면

 

바로 이 모습을 피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입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잘 오십시오.

 

반응형

 

구글 성인인증 우회를 위한 지역 변경하기

우선 아래에 전체 과정을 요약합니다. 잘 아시는 분들은 별도의 캡쳐 안내 없이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홈 접속 - 우측 하단의 '설정' 클릭 - '검색 설정' 클릭 - 하단의 '지역 설정'에서 '자세히▼'를 눌러 '영국'을 찾아 클릭 - 저장 - 이후 검색하면 성인인증 불필요!

 

🔻 구글 홈 접속 - google.com 으로 접속합니다. 로그인이 안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죠? 로그인이 없어도 일단 내가 PC를 쓰는 동안은 쉽게 바꿔 쓸 수 있습니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
구글 홈 접속 화면

 

🔻 우측 하단의 '설정'을 눌러서 '검색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구글 홈에 접속하면 우측하단에 작은 글씨로 되어 있으니까 잘 살펴보시면 바로 보입니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
우측하단 '설정'

 

🔻 검색 설정화면의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지역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지역을 '영국'으로 바꿔야 하는데 영국이 바로 보이지는 않으므로 '자세히'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
자세히 버튼 누르기

 

🔻 '영국'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
영국 누르기

 

🔻 저장을 누릅니다. 그럼 바로 환경 설정이 저장되었다고 나옵니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
변경된 설정 저장

 

🔻 적용결과를 확인합니다. 위쪽에 적었던 성인인증 검색어를 같은 것을 넣었지만, 아까 보였던 문구가 없이 바로 검색 결과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과정 없이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
성인인증 없이 노출되는 결과

 

 

이렇게 간단하게 구글 검색을 성인인증 없이 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하기 참 쉽죠? 

 

보통 구글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로 쓰시니까, 계정 설정에 따라 인증 없이 볼 수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가끔 검색 기록을 남기기 싫어서 '시크릿탭(incognito tab)'을 이용하는 경우 로그인의 번거로움이 있으시죠?

 

그럴 때는 이렇게 쉽고 간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청소년분들이 악용하지는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 구글 타임라인 활용하는 방법

👉 구글 타임라인 모바일로 확인하는 방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