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14호 찬투의 경로를 하루 한 번 업데이트 할 때마다 바뀌어서 바로 전 글이 무의미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14호 태풍 찬투 현재위치 및 레이더 영상, 태풍경로예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말미에는 현재 태풍의 움직임을 움짤로 만들어 배포하는 사이트의 자료를 첨부하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태풍 찬투 현재 경로

 

태풍 찬투 현재 경로

태풍 14호 찬투에 대해서 현재 위치 및 이동경로 예상 등을 모아 정리해 봅니다. 현재 제주도에 최근접 상태에서 점차 멀어지고 있고, 앞으로 남부지방에서도 멀어지고 있어서 비구름으로 인한

infoclipping.tistory.com

 

태풍경로예상 모음

각 나라별 기상청들의 자료를 모은 사이트에서 올라오는 현 시점에서의 태풍 진로 예측 모음입니다. 경도 125도에 있는 태풍은 조금씩 북상하기 시작해서 제주를 북서쪽으로 두고 스쳐지나간 후 우리나라에서는 점점 멀어지면서 일본으로 가는 경로입니다.

신기하게도 태풍 찬투는 육지에 상륙을 안했습니다. (딱 한 나라만 빼고요, 그나마 마지막에 세력 다 약해진 이후니까 괜찮을겁니다)

 

대만기상청 태풍경로

대만 기상청에서 예보입니다. 아무에게도 큰 피해를 안 주는 위치에 이틀이나 머문 특이한 태풍의 경로였죠. 오늘 오후 드디어 움직일 것입니다. 밤부터 내일아침 사이에 제주에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여지는 경로입니다. 이후에는 일본으로 향합니다.

 

중국기상청 태풍정보

중국 기상청에서는 지금 태풍의 세력이 그대로 유지가 된 채 일본까지 상륙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대한해협에서도 아래쪽으로 치우쳐 가는 점에서는 조금 안심할 수 있는 경로가 되었네요

 

일본기상청 태풍 진로 예보

일본기상청에서는 다른 곳보다 더 제주에서 떨어진 지역으로 통과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뭐, 모두 보시다 시피 일본을 관통한 이후에나 소멸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기상청 태풍 통보문

대한민국 기상청 자료입니다. 유독 제주에 근접하는 거리가 짧다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부디 이번 예측은 기상청이 틀리기를 간절히 바래 봅니다. 기상청에서는 일본에 상륙 후 곧바로 온대저기압으로 소멸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태풍의 현재위치 및 위성 모습

세력이 많이 약해졌다고는 하지만, 이런 영상으로 보면 저곳에 얼마나 많은 에너지가 모여 있을지 상상이 안 갑니다. 제주에는 구름이 가득한 상태로 이틀 내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위성 이미지를 보면 구름의 크기는 더 확장되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태풍이 지나갔던 대만과 중국 남동부지역은 오히려 맑은 날씨가 유지되고 있군요.

 

 

태풍 중심부의 시뻘건 부분과 상층부의 발산으로 인해 제주에 큰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주에 많은 피해가 없이 이 태풍이 지나가기를 바랍니다.

 

 

14호 태풍경로예상 진로 예상 최신 정보 모음

태풍 14호 예상진로, 경로예상 등에 대해서 자료를 모두 모아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5호 태풍 뎬무 관측도 있었는데, 현재는 모든 정보가 사라졌습니다. 태풍 15호는 아직 생성되려면 멀

infoclipping.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