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14호 예상진로, 경로예상 등에 대해서 자료를 모두 모아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5호 태풍 뎬무 관측도 있었는데, 현재는 모든 정보가 사라졌습니다. 태풍 15호는 아직 생성되려면 멀은 것 같습니다. 관련 열대저기압의 발생도 없기 때문입니다.

 

태풍 찬투 현재 경로

 

태풍 찬투 현재 경로

태풍 14호 찬투에 대해서 현재 위치 및 이동경로 예상 등을 모아 정리해 봅니다. 현재 제주도에 최근접 상태에서 점차 멀어지고 있고, 앞으로 남부지방에서도 멀어지고 있어서 비구름으로 인한

infoclipping.tistory.com

 

태풍 14호 예상진로

현재 상하이 동쪽 해상에서 갈팡질팡 하고 있는 14호 태풍 찬투의 모습입니다. 앞으로 지금 자리에서 맴돌다가 제주도로 빠르게 이동 후 방향을 다시 바꿔서 일본으로 빠져나가면서 소멸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주 가깝게 있지만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시점은 9월 16일이 되어서야 본격적으로 직접 영향을 주게 됩니다.

 

태풍 진로가 우리나라에 가까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약간은 변동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업데이트 되는 소식에도 귀를 기울일 필요는 있습니다.

 

14호 태풍경로 현재위치

현재 기상청 종합레이더 영상에서 태풍 찬투의 모습이 잘 잡히고 있습니다. 태풍의 중심을 향해서 비구름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른 태풍이어서 중심부는 바람만 심하고 비구름은 북쪽에만 있습니다. 이 상태로 그대로 우리나라를 관통한다면 제주는 거센 바람 피해가, 남부해안은 바람과 비의 피해가 동시에 오겠군요.

 

기성청 위성 영상

태풍의 눈은 또렷하지 않은 상태로 약해졌지만, 아직도 태풍이라는 모습은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체를 감싸고 있는 윗구름대가 보입니다. 태풍의 강풍이 미치는 거리는 넓지 않아 사이즈는 소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경로로 지나가게 된다면 제주와 남해안 타격은 엄청나게 되는 것이죠.

 

14호 태풍 진로

앞으로 진로입니다. 지금 위치에서 남쪽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는 등의 모습을 보입니다. 상하이 바로 앞바다에서 움직일 것으로 하던 예상보다는 조금 더 먼 거리로 빠져 나갔습니다. 마치 상륙을 거부하는 듯한 태풍의 움직임인 것이죠.

 

일본 기상청과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 대만 기상청, 홍콩 기상청에서도 모두 거의 비슷한 경로로 예측하고 있어서 관련된 예상 진로 모음은 이번 글에서는 생략하고, 비주얼로 보기 편한 것을 추가로 요약해 봅니다.

 

향후 예측 시뮬레이션

1. Earth.nullschool

현재의 모습

현재의 모습에서 어디로 갈 것인지 궁금하지요?

 

17일 새벽2시

17일 새벽 2시에 제주도에 최근접 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남 해남, 진도 쪽에 거센 바람과 제주도는 아주 강한 바람이 불어오는 상황이라고 봐야겠지요

 

17일 오전 10시

17일 오전 10시에는 남해 정가운데에 놓이게 됩니다. 부산, 경남권의 바람이 매우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17일 오후 6시

17일 오후 6시에는 우리나라를 빠져나가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때는 동해안 지역에서 센 바람을 느낄 수 있게되겠습니다.

 

2. Windy닷컴

윈디닷컴에서 보는 현재의 모습입니다. 시뻘건 바람의 세기가 무섭게 느껴집니다. 정체되는 바람에 현재 강한 바람은 상하이쪽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17일 오전 5시

17일 오전5시 제주도에 접근합니다. 이 경로는 제주도 살짝 아래로 치우쳐 가는 것을 예상하고 있네요.

 

17일 오후 12시

17일 오후 12시가 되면 남해 앞바다에서 무서운 기세로 해안 지역을 강타하고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7일 오후 8시

17일 오후 8시에 일본으로 진격합니다. 다른 예상경로와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이상 태풍 14호 찬투 예상진로에 대한 정보 정리를 마칩니다. 다음 글에서는 전혀 다른 경로로 바뀌어 우리나라에 피해가 없는 경로로 움직이는 찬투 소식을 적어보고 싶네요.

 

태풍 찬투 현재 경로

 

 

태풍 14호 찬투 이동경로예상, 17일(금) 한국 남해 통과

태풍 14호 찬투 이동경로 예상을 종합정리해 봅니다. 기상청에서 발표한 9월 13일 오후 4시 통보문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상청 9월 13일 오후 4시 이동경로 예상 기상청에서 9월

infoclipping.tistory.com

 

9월 파종작물 더 늦기 전에 심을 가을 채소

9월 파종 채소를 심어야 하는 시기가 거의 지나가고 있습니다. 주말농장이나 텃밭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미 많이들 챙겨서 8월 하순과 9월 상순에 심는 파종시기를 잘 맞췄지만 아직까지 챙기

infoclipping.tistory.com

 

한근은 몇그램 몇키로 헷갈리는 무게 단위?!

한근은 몇키로인가요? 한근은 몇그램인가요? 무게를 재는 단위가 여러개 있다 보니까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살림에 익숙해지면 한근, 두근 이렇게 '근' 단위에 익숙해지지만 처음에는

infoclipping.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