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흔히 사용하는 단어이지만 찾아보지 않으면 잘 모르는 단위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기름 한 드럼>이라는 단위인데요, 이때 말하는 드럼이 얼마나 되는 양인지 모두 알고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그 단위는 얼마를 의미하는 것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기름 한드럼은 몇 리터

기름 한드럼이라는 표현은 보통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던 시기에 쓰던 표현입니다. 요즘은 가스보일러가 대부분이다보니 사용할 일이 없지만, 아직 가스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에서는 기름보일러를 쓰기도 합니다.

 

기름보일러가 사용하는 기름은 바로 "등유"를 의미합니다. 주요소에 가면 등유도 구할 수 있는데, 요즘은 흔히 찾는게 아니어서 따로 가격 표시를 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름보일러로 난방을 하려면 등유를 배달시켜 사용해야 하는 것이죠.

 

이때 단위인 드럼은, 바로 200리터를 의미합니다. 즉, 한 드럼은 200리터인 것이죠. 실내 난방용 기름 보일러를 사용하기 위해서 기름 탱크를 채울 때 드럼 단위로 보통 거래를 하는 것이죠.

 

한 드럼은 200리터, 두 드럼은 400리터, 세 드럼은 600리터가 되는 것입니다. 

 

한 드럼은 얼마?

그럼, 한 드럼 가격은 얼마나 될지도 궁금하겠지요? 2021년 9월 기준 실내등유 가격은 800원 전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계산을 쉽게 하기 위해서 800원으로 계산을 해 볼게요.

 

한 드럼은 200리터라고 했죠? 그럼 200*800을 하면 160,000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즉, 한 드럼의 가격은 16만원 전후가 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관련 된 다른 글

 

한말은 몇kg일까요? 헷갈리는 단위 정리해 봅니다.

한말은 몇kg일까요? 헷갈리는 단위 정리해 봅니다. 참깨, 떡, 쌀, 콩, 들깨 등을 다룰 때 사용하는 단위 중 하나인 '말'이 있습니다. 표준 무게 단위인 kg을 쓰지 않아서 조금 헷갈릴 수 있는 이런

infoclipping.tistory.com

 

한근은 몇그램 몇키로 헷갈리는 무게 단위?!

한근은 몇키로인가요? 한근은 몇그램인가요? 무게를 재는 단위가 여러개 있다 보니까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살림에 익숙해지면 한근, 두근 이렇게 '근' 단위에 익숙해지지만 처음에는

infoclipping.tistory.com

 

1온스는 몇그램 몇ml 몇돈? 1oz 정리해 볼게요.

부피나 무게를 측정하는 단위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헷갈리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온스>라는 단위가 아닌가 싶어요. 부피에도 사용하고 무게에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1온스는 몇

infoclipping.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